이번 코로나 사태로 평소에는 절대 볼 수 없었던 광경이 하늘에 펼쳐집니다.
실제로 본적은 태어나서 단 한번도 없습니다. 하지만 영상으로는 자주 보았습니다. 이 영상을 보고난 후에 제가 판단하기에는 저렇게 정밀한 경우는 처음 봅니다.
이 움직이는 사진만 보면 뭐가 뭔지 알 수가 없습니다.
그러나 저것이 모이게 되면 글자로 보인다는 사실이 정말 신기합니다.
저 글자의 뜻은 과연 무엇일지 정말 궁금합니다. 그래서 제가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.
"БЕРЕГИ СЕБЯ ОСТАВАЙСЯ ДОМА"
"스스로를 지켜라 집에서 나오지 마라" 라는 뜻이라고 합니다. 거의 집에서 나오면 폭격할 기세로 보입니다.
그런데 제가 생각했을 때에는 저 광경을 보려고 가만히 집에 있던 사람들 까지도 모두 밖으로 나와서 구경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. 러시아 공군을 포함해서 각 세계의 군인 분들과 의로친이 이번 코로나사태로 인해 고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.
러시아 총 사령관 외 2분이 동시에 하늘을 보고 있는 사진입니다. 이 사진을 보니 저 글씨를 쓰는 것을 보고 있는 것같은 생각이 들어서 한번 첨부해보았습니다.
러시아의 진급 시스템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. 러시아군(을 포함해서 구 공산권 진영 국가의 군대)의 진급시스탬은 해당 계급의 보직에 올랐다고 해서 바로 진급이 이루어지는 체계가 아닙니다. 기본적으로 지상군/해군/공군총사령관은 대장급 보직이지만 대체적으로 해당 보직에 임명된 이후 3,4년 이후에나 진급이 이루어지는 식입니다.